본문 바로가기
땡구의 뉴스N정책

안전기준 미준수 수입 어린이 제품 통관 차단

by 땡구0324 2025. 3. 27.
반응형




학용품, 완구 등 어린이 제품 통관단계 안전성 집중검사 결과, 안전기준미준수 수입품 15만여 점 적발


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(원장 김대자, 이하 ‘국표원’)과 관세청(청장 고광효)은 신학기를 앞두고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학용품 등 어린이 제품에 대한 통관단계 안전성 집중검사를 지난 3주간(2.5.~2.25.) 실시한 결과, 국내 안전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불법·불량제품 15만여 점을 적발했다고 밝혔다.


이는 작년 비슷한 시점에 실시한 집중검사에서 5.4만여 점을 적발했던 것과 비교하면 약 3배 증가한 실적이다.


이번 집중검사는 신학기에 어린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학용품, 완구 등 학습 및 놀이용품 13개 품목을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, 완구(11.8만 점) 및 학용품(약 3.3만 점)이 주로 적발되었다.


통관단계 안전성 검사는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·불량제품의 국내 반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관세청과 관계부처가 협업하여 수입제품의 안전성을 검사‧확인하는 것으로, 국표원과 관세청은 ‘16년부터 전기·생활용품 및 어린이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.


  국표원과 관세청은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신학기와 같이 특정 제품군의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맞춰 안전성 집중검사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
▶️신학기 통관단계 안전성 집중검사 결과


▶️ 주요 적발제품 사례

“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.”





반응형